월급반납이 고통분담?

2009. 3. 9. 03:13


공무원 반납 급여로 빈곤층 고용에 투입

고통분담 차원으로 지금 여러각계 각층에서 십시일반(十匙一飯)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우리는 어려울수록 더 야물어 지고 단단해 지는 국민성이 있다. 좋을때는 오히려 니것내것을 찾고 욕심을 부리는듯 하지만 항상 어려운 난관에 부딪치면 그 결속력이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국민이다. 우리가 늘 입버릇 처럼 떠들며 자랑하는 금모으기로 IMF 를 탈출한 사건은 언제 들어도 자랑스러운 ....뿌듯한 이야기 거리다.

그런줄 알지만....
그런줄 알지만.....
우리들이 자진해서 돕는거와 강제로 돕는것은 좀 생각해 볼 문제이다.

물가는 하늘 높은줄 모르게 오르고 있고 월급은 동결되었다. 아끼고 아껴도 쓰던 지랄이 있어서 인지 잘 안된다.
눈 부라리고 보면 모두 꼭 들어가야 할 돈들이다. 아낄 건덕지도 없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이번엔 월급을 들여다 보니 오히려 실상 월급이 깎인거나 마찬가지다.
그런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하여 월급의 몇 %를 반납 하란다.   ☞ 관련뉴스

고통분담...
말이야 얼마나 고상하고 고급스러운가..!
근데 난 왜 분노가 치밀어 오를까..!
그 잘난 월요일 아침 라디오 방송에서 같이 이 어려움을 극복하자며 작은 돈이지만 일부 월급을 반납한다고 말한다면 온 국민은 황송해 할것이며 단숨에 지지도가  몇 퍼센트는 훌쩍 틜텐데....머리가 그리 않도나 !

내일 아침 조간에.....조.중.동 종이신문에 대통령이 고통분담에 동참했다는 글을 읽고 싶다. 엿같은 나의 작은 바램이다.

 


 

특파원 공감/불편한 진실의 편파적 시선 , , , ,

  1. 아무래도 생색내기가 아닌련지.. 참.. 정부하는 일은 대책이 무슨 초등학교 장난 같네요..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맨날 땜빵질이거나 아니면, 이런 식이니 원.... 에휴....

    본질이 무엇인지 생각 좀 하고 하지.. ㅡㅡ^ 간절기 입니다.. 감기 조심하십시오... ㅎㅎ

  2. 국가 신용위험도가 23위에서 19위랍니다.
    영국,미국보다는 덜 위험하다는 평가지만 일본보다 높고
    중국보다 높습니다.

    문제는 자체 위험도가 높아졌다는 이야깁니다.

    아직도 꿈이 덜깬 자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