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SM5,외관과 실내

2009. 12. 12. 00:45

전면부.....
헤드램프의 날카로음이 차 전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미리 짐작케 한다.
그림우측에 휀다와 범퍼의 이음새가 매끄럽지 못함을 보여준다.
저런 조립은 완성차 메이커의 위신을 떨어뜨림과 동시에 소비자로 부터 신뢰를 잃을수 있다. 조립과정에서  신경써야 할 문제다. 실제 저런 차를 인도 받으면 승질 졸라 날것 같다. 빙시들~ 조립을 발로 한거야 손으로 한거야?

운전석 전면부...
기존 SM5에서는 볼수 없는 과감한 대쉬보드의 터치를 볼수 있다.
대쉬보드가 조수석에서 운전석으로 점점 벌어지면서 네비게이션과 계기판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마치 대쉬보드에서 모세의 기적을 보는듯 하다. 혹시 디자이너가 크리스찬?
실내도어 손잡이는 크롬도금으로 그립감과 고급스러움을 나타냈다.

차량 실내전체...
패밀리카로서 부족함이 없을듯 하다.

차량외관...
뒷모습이 매우 간결하게 보이지만 대우 자동차 토스카의 뒷모습이 작아 보이는 것처럼 작게 보이는 점은 아쉽다.
전체적으로 럭셔리 하지만 머플러가 한개인것도 또한 아쉽다.
삼성 엠블렘이 있는 후면 트렁크 라인이 마치 한옥의 기와 지붕의 흐름처럼 그 자태가 참 아름답고 이쁘다.
그리고 그 끝은 브레이크등의 상단 라인을 흩고 지나 치면서 사이드 라인을 따라 전면부 휀다까지 이어져 있다.   

모르긴해도 아마 차 가격이 많이 오를듯 하다.
그리고 제발 수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위해서 상위옵션을 선택할수 있도록 해 줬으면 좋겠다.
국제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운동이 번지는 이때 자동차 메이커들이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다 하여 모든 모델에 자동밋션만 설치한다면 "이건 배신이야~ 배신! 확 그냥!"

그리고 자동차를 만들어 내는 메이커들을 탄소 다량배출 기업으로 지정해서 탄소저감 정책에 앞장 서도록 만들어야 한다. 전기차가 활성화 되기까지 수동을 많이 사용하도록 메이커가 유도하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 가계부 적자도 조금 줄여보면 어떨까!

물론 자동차를 탈때는 편할려고 탄다.
자동밋션을 원하는 사람은 자동을 타야 한다.
그러나 수동밋션을 원하는 사람도 원하는 상위 옵션질로 수동을 탈수 있어야 한다. 





특파원 공감/불편한 진실의 편파적 시선 , ,

  1. 깔끔하게 잘 나왔네요. (라고 말하는 것이 신차에 대한 도리겠죠? ^^)
    저 역시 수동미션 차량은 선호하는지라,
    수동 미션은 최저 그레이드 차량에만 제공된다는 점에서
    이건 배신이야! 배신! 이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

    근데 특파원님 차 뽑으시려고요? ^^

  2. 맞습니다.
    신차에 도리..^^*
    깔끔하게 나왔다고 해야겠죠?

    수동밋션이 아예 없는 모델라인도 있고
    있다손 치더라도 최저 그레이드에만 있는 아주 웃기는 짬뽕의 장사치 속아지 입니다.

    네~ 한대 뽑으려고 준비중인데 출시되면 결정이 나겠죠?

  3. 비프리박님 말씀데로..ㅎㅎ
    전문 리뷰 블로그 아닌 이상에는 관심있는 차만 주로 리뷰하게 되어 있는데..ㅎㅎ
    마음이 '동'하신 게롭니까??ㅎ

    닛산엔진 적용된 오래된 SM5는 오늘 잠깐 몰아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넓더군요..
    차선 신경쓰느라 힘들었습니다.^^;;

  4. ㅎㅎ~
    그래여~ 전문 자동차 리뷰 블로그가 아닌 이상에야...
    그리고 자동차 리뷰를 올리지 않던 제가 특정 자동차에 대해서 글을 올렸을땐 관심이 있다는 증거겠죠?
    이 모델에 관해서요..ㅎㅎ

    네~ 마음이 동한거 맞습니다..맞고요..ㅋㅋ
    지금의 뉴쏘나타 디자인, 나의 눈엔 거의 최악의 수준. 너무 비틀어 놔서 꽈배기 수준.

    음~ 암튼지 실망을 시키지 말았으면 좋겠는데 글쎄요.

  5. 아버지차가 SM5 예전 모델이고 받은 느낌이 괜찮았어서 관심이 살짝 있던찹니다.^^
    가격은 거의 변함이 없을 거라고 해서 더욱 기대가..
    그냥 기대만 하고 있습니다. -_-; 열심히 지금 타는 차 악착같이 타야죠..흑

  6. ㅋㅋ~
    차 바꾸고 싶죠.
    고장 없기로 유명한 모델이죠?
    그래서 르노삼성이 성공한 시발점이 되기도 했고..

    기대만 하지 말고 한대 바꿔보세요.
    마나님의 결재를 잘 받으시구요.^^*

  7. ^^

    sm5..
    차의 품질??(정확한 표현은 아닌듯 한데, 달리 생각나는 표현이 없네요.ㅋ)에 비해서는,
    소비자에게 조금 저평가되어 인식된 차종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론, 가격대비 만족인 차 중 하나로 분류하고 있는 sm5..

    신차에 대한 도리론..에 저 역시 동의 하면서,
    '깔끔하게 잘 나왔네요 3'를 외쳐 봅니다.ㅎㅎ

    특파원님, 오늘도 멋진 날 보내세요~~~!

  8. 저도 개인적으로 품질 하나는 인정 해주는 국산차이지요.
    디자인은 마음에 안차지만요.

    깔끔하게 잘 나왔다는데....3표인가요?
    ㅋㅋㅋ

    잡학님도 건강 하시고 행복한 꿈 꾸세요.